Skip Menu

보건의료·IT융합기술을 선도하는
글로컬(Glocal) 보건의료정보 스페셜리스트

학과홍보

신입생 FAQ 답변

작성자 보건의료정보학과 작성일 2021.09.08 17:29 조회수 1240

첨부파일


 

FAQ.png

Q1. 안산대에 자대병원 또는 연계병원이 있는지?

안산대학교와 같은 재단에서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기독병원이라는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인천기독병원은 1952년에 개원한 2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으로 안산대학교 출신 학생들에게도 취업의 문이 활짝 열려 있는 병원입니다.

그 밖에도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안산지역 내에 단원병원한사랑병원에이스병원세화병원박진영병원 등과 시흥시에 있는 시화병원센트럴병원산본에 있는 원광대병원그리고 기타 여러 지역의 다양한 병원들과 연계되어 있어서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돕고 있습니다.

 

Q2. 졸업 후 병원으로 취업연계를 해주는지, 해준다면 보통 어디로 연계를 해주는지?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를 졸업하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병원은 물론 손해사정, IT회사 및 진학까지 다양한 길이 열려 있습니다특히 병원쪽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과와 연계되어 있는 종합병원병원한방병원요양병원 등에 취업을 연계하고 있으며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모의면접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Q3. 수업 과정 내에 자격증 이수 수업 또는 동아리가 있는지?

보건의료정보학과 3년 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면허증과 자격증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병원행정사건강보험청구사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CKLU, ITQ, MOS 등이 있습니다각 학기별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이 진행되고 있으며학과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국가 면허인 보건의료정보관리사와 병원행정사 자격 취득을 위해 특화되어 있습니다또한각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아리와 튜터링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어서 졸업할 때까지 누구나 자격증 3개 이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4. 주로 실습은 어디로 나가는지?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 시험을 위해서는 병원현장실습에 참여하셔야 합니다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학생들이 주로 현장실습을 하는 병원은 안산지역 내에 연계되어 있는 병원 가운데의무기록실이 운영되고 있는 규모가 큰 병원들입니다.

 

Q5. 졸업생들이 졸업 후 취업을 어디로 하는지?

보건의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가장 많이 취업을 하는 곳은 병원입니다안산지역에 있는 단원병원과 같은 종합병원에도 취업을 많이 하고 있으며한사랑병원에이스병원과 같은 준종합병원에도 매년 지속적으로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병원 다음으로 많이 취업을 하는 곳은 손해사정 분야입니다손해사정 업무 가운데 신체손해사정은 보건관련 전공자들이 주로 취업을 하는 분야입니다보건의료정보학과 학생들은 에이원손해사정과 같은 중견기업의 신체손해사정 분야업무지원분야에도 꾸준히 진출하고 있습니다그밖에도 의료정보시스템 관련 회사라든지의료기기업체도 우리 학과 졸업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3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서 본인의 진로를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