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컴퓨터 전문 기술인 양성

학과공지

Total : 403건 (3/34)
2022학년도 1학기 3~4차 휴학 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2022학년도 1학기 3차 휴학 안내 일반휴학 3차: 04.19(화)~04.22(금) 4차: 05.16(월)~05.19(목) ※일반휴학은 기간 1년 재학중 2회 가능 군입대휴학 기간: 상시  ※입대일 2주전부터 접수, 입대일이 휴학 시작일 특별휴학 질병(진단서): 02.22(화)~05.19(목) 병원급이상 4주이상 진단서   질병(감염병): 상시 보건소 또는 병원 급 이상 진단서 임신출산육아: 02.22(화)~05.19(목)  창업: 02.22(화)~04.22(금)    ※ 특별휴학 기간 1년 재학중 2회 가능   -----------------------------------------------------------------------------------------------------------------------------------------------------------------------------------------------------------------------------   휴학은 재학중  군휴학 제외 2번까지 가능하며, 초과시 휴학이 안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일반휴학 하는 도중 군대를 가시면 입대 날짜 1일전부터 군입대날짜 14일전인 그사이에 오셔야 군휴학이 가능합니다.(입대일이 휴학시작일 입니다.) 휴학을 하시게 된다면, 반드시 일반휴학은 정해진 날짜안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담당교수님께 휴학 면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수님이랑 휴학 면담 날짜가 확정되면 학과조교님에게 학번/이름/일반휴학 또는 군휴학/담당지도교수님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학교 오실때 부모님 도장 지참 안하시면 휴학이 불가능하니 꼭 부모님 도장을 가지고 학교에 와주세요. 휴학 가능시간 오전 09:30 ~ 17:00 사이에 학교로 오시면 됩니다. 점심시간은 피해서 와주시기 바랍니다. Tel 031.400.6971  
2022.04.18
2022학년도 1학기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신청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신청 안내        1. 지원대상 : 대한민국 국적의 재학생(신입생 포함) *2022년 1학기 기준 잔여학기가 2개학기 이상인 자    2. 지원내용 : 학기당 150만원 지원(생활비 무상보조, 정액지원)    3. 지원기간 : 2개 학기 (2022년 1학기부터 2022년 2학기까지 지원)    4. 신청자격 : 소득구간 3구간 이하인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대학생                        (장애인가정, 새터민(탈북주민) 가정, 가정외보호시설 출신자, 학생가장 본인, 조손가정 자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가정의 본인 또는 자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한부모 가족 증명서 발급 가능한 자,                         다문화화가정, 주거비 지원 필요자, 기타 사회적배려계층)        * 소득구간 : 2022년 1학기 소득구간 3구간 이하인 자                             - 계속 장학생(2022년 2학기) 소득구간 기준 없음        * 성적기준 : 신규장학생 선발 성적기준 없음                              -  계속 장학생(2022년 2학기)은 직전 정규학기(2022년 1학기) 백분위 점수 70점 이상 성적기준 적용         * 선발 우선순위 : 소득구간 하위자 → 재학 중 푸른등대(삼성 SOS)장학금 비수혜자 → 2022-1학기 생활비장학금 비수혜자                                       → 잔여학기가 많은 자 → 연장자 → 수혜장학금 하위자 → 2022-1학기 등록금액 상위자      5. 신청방법 : 제출 서류 구비 후 신청기간 내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팀 서류 접수    6. 신청기간 : 04.15.(금) ~ 04.22.(금) 18시까지    7. 제출서류 (첨부파일 참고)      -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신청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 신청자격별 증빙자료 (붙임1 신청자격별 제출자료 확인 필수)    8. 문의 : 안산대학교 학생지원팀 (031-400-6986)      * 위치 : 학생회관 1층 학생성공처(학생지원팀)  
2022.04.18
2022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 추가 신청기간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 추가 신청기간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 추가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방학중 교내/외 근로, 하계방학 집중근로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중 국가근로장학금 미신청자는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2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 근로(교내, 교외, 방학집중근로)를 희망하는 학생   2. 신청기간: 2022.05.02.(월) ~ 2022.05.09.(월) 18:00 까지   3. 자격요건: 2022학년도 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이 산정 된 학생만 신청가능 ※ 2022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국가근로장학금 미신청인 상태로 학자금 지원구간이 산정된 경우만 신청 가능   4. 지급기준: 교내 9,160원 교외 11,150원   5.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s://www.kosaf.go.kr )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자세한 메뉴얼은 첨부 파일 확인)   6. 유의사항 - 국가근로장학금은 근로장학생의 월별 근로 시간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 됨 - 추가 신청 대상자 중 2022학년도 하계방학 집중근로 프로그램, 방학 일반 교내/외 근로장학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기간에 신청 ※ 국가근로장학금 미신청자는 교내, 교외, 방학집중근로 진행 불가 - 근로진행방법   1)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금 추가신청기간 내 신청   2) 학교 홈페이지 장학/대출 게시판 근로 신청 게시글 확인(추후 5월 말 공지되는 안내 게시글 확인)   3) 원하는 근로지 선택 후 학교로 신청서 제출   4) 심사기준에 따라 선발 진행   5) 선발 후 근로지 근로 진행
2022.04.18
2022학년도 셔틀운행시간표
상록수역 통학 버스시간표 상록수역 -> 대학 대학 -> 상록수역 오전 오후 야간 오전 오후 야간 08:50 12:20 18:35 09:05 12:35 18:50 09:05 12:50 19:05 09:20 13:05 19:15 09:20 13:20 19:30 09:35 13:35 19:45 09:35 13:50 20:00 09:50 14:05 20:15 09:50 14:20 20:40 10:05 14:35 21:10 10:05 14:50 21:40 10:20 15:05 22:00 10:20 15:20   10:35 15:35 22:40 10:35 15:50   11:50 16:05   10:50 16:20   11:05 16:35   11:05 16:50   11:20 17:05   11:20 17:20   11:35 17:35   11:35 18:00   11:50 18:15   11:50 18:20   12:05 18:35   ※ 학과 수업계획 및 탑승인원에 따라 버스 운행 계획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대학 홈페이지(www.ansan.ac.kr)에서 통학버스시간표 조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One-Stop 지원 – 편의/복지시설 – 스쿨버스시간표) 원거리 통학버스 구분 출발시간 승차장소 요금 부평1노선 07:50 부평역 (전철 11번 출구 청아보석 앞) 1,500원 08:10 부천남부역 (하우고개입구사거리 부천역전 우체국 앞) 09:10 대학 도착   부평2노선 08:50 부평역 (전철 11번 출구 청아보석 앞) 1,500원 09:05 송내남부역 구산사거리 (송내 카 랜드 앞 부천방향) 09:17 부천남부역 (하우고개입구사거리 부천역전 우체국 앞) 10:00 대학 도착   인천노선 07:50 인천시민공원역 (2번출구 시청방향 약70m전방 횡단보도) 1,500원 07:55 인천시청역 (4번출구 시청방향 약20m전방) 08:05 만수역 (4번출구 시청방향 약20m전방 버스정류장) 08:15 신천동 (삼거리 육교 밑) 1,200원 09:10 대학 도착   시화노선 08:02 시화병원 앞 정왕대로 육교 밑 600원 08:06 이마트 (좌석버스정류장) 08:10 시화관광호텔 (좌석버스정류장) 08:28 원곡고 (시내버스정류장) 08:33 라성호텔 (직행버스정류장) 08:40 서울프라자 (택시탑승정류장) 08:43 강서고 (시내버스정류장) 08:46 삼성중앙빌라 (시내버스정류장) 08:48 주공 7단지 (시내버스정류장) 08:50 다농 건너편 농협 (하나로마트 앞) 08:54 주공 11단지 (시내버스정류장) 08:56 부곡중 (시내버스정류장) 08:58 이동식물원 (시내버스정류장) 09:10 대학 도착   하교노선 18:40 대학 주차장출발 1,500원 - 신천동 - 송내 - 부평
2022.02.28
2022 학년도 입학식 및 OT기간 신입생 대학 출입방법 안내(대면OT ...
                                           2022학년도 입학식 및 OT기간 신입생 대학 출입방법 안내(대면 OT참여자 필독)      1. 대학출입방법 : 모바일 학생증 및 자가진단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물별 출입 시 사전 자가진단 및 체온측정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 출입방법은 아래 단계에 따라 진행됩니다.      1단계 Smart ID Card(모바일 학생증) 앱 실행 ( ※ 앱 실행 방법은 붙임파일 참조)   2단계 설문조사(자가문진) 작성  ※ 꼭!! 등교 전 설문 실시  매일 1회 셀프 체크 ( ※ 설문 미실시 또는 설문결과 위험 시 대학 출입 불가)   3단계 모바일 학생증 태그 (전자출입명부 작성)  자가문진 결과 "안전 등교 가능" 만 출입 가능 설문 미실시 및 "위험 신속귀가"는 출입 불가   4단계 대학 내 건물입구에서 발열체크  정상체온 : 안전스티커 부착 ( ※ 이후 안전스티커 제시 시 추가 발열체크 불필요)   5단계 건물출입  안전스티커 부착한 학생은 스티커를 보여주고 출입       ※ 현재 Smart ID Card(모바일 학생증)는 학번이 부여되지 않아 입시 수험번호와 핸드폰 번호로 인증하는 임시 ID Card입니다. 학번 부여된 3월부터는 인트라넷 사입 후 정식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정식 등록에 대한 안내는 2월 말 예정)  ※ Smart ID Card(모바일 학생증) 설치 및 앱 실행 방법은 붙임파일 참조   2. 신입생 OT기간 스쿨버스 임시운행   가. 기간 : 2022. 02. 21. (월) ~ 2022. 02. 28. (월)   나. 날짜별 시간표  날짜 상록수역 출발  대학출발 2월 21일 (월) 13 : 30 15 : 20 13 : 40 16 : 20 14 : 40 16 : 30 2월 22일 (화) 14 : 40 16 : 20 2월 23일 (수) 09 : 30 12 : 20 09 : 40 15 : 20 09 : 50 16 : 20 10 : 40 16 : 30 13 : 40 16 : 40 18 : 40 20 : 00 2월 24일 (목) 11 : 10 13 : 50 11 : 30 14 : 00 11 : 50 14 : 30 12 : 30 15 : 40 12 : 40 15 : 50 13 : 20 16 : 00 13 : 30 16 : 10 13 : 40 16 : 20 13 : 50 16 : 30 14 : 40 16 : 40 2월 25일 (금) 09 : 40 11 : 20 09 : 50 11 : 30 10 : 10 11 : 40 10 : 40 12 : 20 12 : 10 14 : 20 12 : 30 14 : 30 12 : 40 15 : 20 12 : 50 15 : 50 14 : 10 16 : 20 14 : 40 17 : 20 2월 28일 (월) 10 : 10 11 : 50 13 : 40 15 : 20    
2022.02.22
2022학년도 일반휴학기간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휴학안내   ※ 학교방문전 학과사무실에 근무시간을 사전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무입학처 방문자 민원업무처리시간: ~ 02.21(월)까지 10:00 ~ 16:00 / 02.22(월)부터 09:30 ~ 17:00 (코로나19로 인해 변경 될 수 있음.) ※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및 마스크 의무 착용   1. 절차안내   2. 접수기간 ※ 휴학계획서 및 휴학원서는 02.22(화)부터 출력이 가능 함 ※ 2~4차(예정)의 접수기간은 대학일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음 3.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 휴학연기(재휴학) 추가제출서류 - 군입대휴학 후 일반휴학 또는 특별휴학으로 변경 시 병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 감염병의 사유로 특별(질병)휴학 후 일반휴학, 특별휴학, 군입대휴학으로 변경 시 병원에서 발급된     건강진단서(확인서) 1부 제출   4. 유의사항 가. 휴학원서 및 제출서류는 본인(또는 대리인)이 교무입학처로 직접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됩니다.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자는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미등록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을 잘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대일자가 03.02.(수) 이전으로 군입대휴학 신청 시 미등록 휴학가능) 다.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의 반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1학기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반납하고       복학 시 지급받아야 합니다. 일부 반납 후 복학 시 수혜 받을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횟수가      2회 차감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업무처리기준) 마. 휴학연기(재휴학)자는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재휴학 가능하며, 정해진 휴학기간(1차, 2차)에      휴학이 가능 합니다. 바. 휴학상담 및 휴학원서 서명을 위해 방문 전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사전연락을 취하시기 바라며,      상담 후 원서작성이 이루어지므로 여유 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 일반 및 특별 휴학은 2개학기 단위로 2회, 군입대휴학은 1회에 한하여 허가하며,        이번 학기 신입학생(재입학, 편입학 포함)은 일반휴학, 특별(창업)휴학은 할 수 없습니다. 아. 군입대자가 귀가조치 등의 사유로 입대취소시 5일 이내에 교무입학처로 휴학취소를 해야 합니다. 자.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불일치 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인트라넷 정보수정, 집주소: 주민등록(초)본(발급3개월미만) 원본 1부 교무입학처 제출) 차. 휴학에 대한 절차, 동의사항,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 및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5. 문의사항 가. 휴학관련: 각 학과사무실(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 6.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접수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 산 대 학 교 교 무 입 학 처 장
2022.02.04